2

공지사항
NO 구분 제목 등록일 조회수
서버장애
크롬 웹브라우저로 접속 시 정상진행이 불가하면 엣지(Edge)를 이용해 주세요
크롬 웹브라우저로 접속 시 정상진행이 불가하면 엣지(Edge)를 이용해 주세요

KOfind 서비스 운영팀에서 알려 드립니다

최근 12/2일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로컬보안정핵강화정책으로 보안모듈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후 크롬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파인드 접속 할 경우
KOfind의 보안모듈 프로그램 확인 과정에서

"프로그램이 이미 실행 중입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더 이상 진행이 불가합니다

새로고침, 삭제 후 재설치해도 현상은 동일합니다

웹브라우저를 엣지(edge)로 파인드 접속하면 정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5.12.05 72
서버장애
모바일퀵파인드(APP) 서비스 종료 안내
모바일퀵파인드(APP) 서비스 종료 안내

KOfind에서는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개선하여 「WEB 서비스」 OPEN하고,
「모바일APP」 서비스 운영 종료를 안내 드립니다

■ 종료 대상 서비스
- 대상 : 모바일퀵파인드(APP)
- 종료 일정 : ‘25.9.30(화)

■ 서비스 이용 안내
- 서비스 변경사항 : APP 종료 ☞ 모바일WEB 서비스 제공
- 적용 일정 : ‘25.10월부터

■ 알아두기 !
- 모바일WEB 서비스로 접속하였으나, "제출대상 기관이 화면에 없을 경우”
(▶ 어디로 제출할까요?에 제출 대상기관이 없을 경우)
- 해당 기관은 모바일WEB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기관입니다
- PC를 이용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내용 참조 후 이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5.09.08 1937
서버장애
크롬 웹브라우저로 접속 시 정상진행이 불가하면 엣지(Edge)를 이용해 주세요
크롬 웹브라우저로 접속 시 정상진행이 불가하면 엣지(Edge)를 이용해 주세요

KOfind 서비스 운영팀에서 알려 드립니다

최근 12/2일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로컬보안정핵강화정책으로 보안모듈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후 크롬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파인드 접속 할 경우
KOfind의 보안모듈 프로그램 확인 과정에서

"프로그램이 이미 실행 중입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더 이상 진행이 불가합니다

새로고침, 삭제 후 재설치해도 현상은 동일합니다

웹브라우저를 엣지(edge)로 파인드 접속하면 정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5.12.05 18
서버장애
약관동의 시 FAIL 오류 발생 처리 방법 안내
약관동의 시 FAIL 오류 발생 처리 방법 안내

약관동의 시 FAIL 오류 발생 처리 방법 안내드립니다.

첨부파일 설치 (압축 해제 후 exe 파일 실행) 하시고,
KOFIND 사이트 재접속 및 자료제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09.19 1261
서버장애
모바일퀵파인드(APP) 서비스 종료 안내
모바일퀵파인드(APP) 서비스 종료 안내

KOfind에서는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개선하여 「WEB 서비스」 OPEN하고,
「모바일APP」 서비스 운영 종료를 안내 드립니다

■ 종료 대상 서비스
- 대상 : 모바일퀵파인드(APP)
- 종료 일정 : ‘25.9.30(화)

■ 서비스 이용 안내
- 서비스 변경사항 : APP 종료 ☞ 모바일WEB 서비스 제공
- 적용 일정 : ‘25.10월부터

■ 알아두기 !
- 모바일WEB 서비스로 접속하였으나, "제출대상 기관이 화면에 없을 경우”
(▶ 어디로 제출할까요?에 제출 대상기관이 없을 경우)
- 해당 기관은 모바일WEB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기관입니다
- PC를 이용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내용 참조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5.09.08 260
1 서버장애
크롬 엣지 업데이트(142 이상)에 따른 조치사항 안내
크롬 엣지 업데이트(142 이상)에 따른 조치사항 안내

크롬 엣지 브라우저 업데이트(142이상)에 따른 안내사항

크롬, 엣지 142 버전에서 업데이트 후에 정책 변경으로
파인드 보안 프로그램 (agent) 설치에 영향이 있어 다음과 같이 공지드립니다.

1. 영향 브라우저 : 크롬, 엣지 142 이상 버전
2. 사용자 조치사항 : 파인드 접속 시 로컬 네트워크 권한 요청 알림창이 뜨면 '허용' 버튼 클릭

권한을 차단하실 경우 첨부파일 참고하셔서 권한 허용 후 파인드 접속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11.06 231
2 홈택스
FINDAgent 실행 중 오류발생 시 대응요령
FINDAgent 실행 중 오류발생 시 대응요령

안녕하세요 KOfind 서비스 운영팀입니다

FINDAgent 실행 도중 오류발생 시 대응요령 안내드립니다.
하기 프로세스 대로 1~ 4번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부탁드립니다.

▶ FINDAgent 오류 대응방안
1. 제어판에서 FINDAgnet 1.2 파일 삭제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클릭 > FINDAgent 1.2 파일 삭제

2. C드라이브 특정폴더 삭제 후 다운로드
: FINDAgent 아이콘 우클릭 > [종료] 버튼 선택 > KED 폴더 & KWIC 폴더 삭제
☞ KED 폴더 : C드라이브 > KED 폴더 삭제
☞ KWIC 폴더 : C 드라이브 > KWIC폴더 삭제

3. 홈페이지 -> 증빙자료제출 -> 필수프로그램 미설치 오른쪽 [다운로드] 눌러서 재설치

4. 설치완료 2~3분 후 제출

감사합니다

2025.06.09 13134